초진의 중요함을 알기에
제이디치과는 환자맞춤형
정말진단을 반드시 시행합니다.
장기치료인 교정은 처음 진단을 바탕으로
치료계획이 세워지기 때문에 진단이 정확하지 않은 경우
치료기간이 늘 수도 있고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3D 정밀진단
1. 3D 치아모델 분석
치아 간의 관계, 잇몽 상태 등을 확인합니다.2. 3D CT (얼굴뼈 평가)
비대칭이나 주걱턱 등의 골격적인 부분을 3차원적으로 평가합니다.치아의 보이는 부분만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치아뿌리의 상태, 위치, 이동가능량까지 평가가 가능합니다.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잇몸뼈에 상태에 대한 정밀한 관찰을 할 수 있습니다.
3. 3D V-ceph (얼굴 피부 외형 평가)
교정은 치아와 뼈의 움직임을 가져오지만 그 결과는 얼굴 피부 외형으로 표현됩니다.이 변화를 예측해 볼 수 있는 교정계측프로그램입니다.
제이디 3D정밀진단 3D치아모델분석
치아의 해부학적 모양, 크기, 치아배열의 비뚤한 정도, 치아 간 교합관계, 잇몸의 외형 등 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집니다.
제이디 3D정밀진단 3D CT
제이디치과에서는 3차원 CT(Point 3D Combi500S)와 Xelis 프로그램을 통해 3차원 골격구조를 파악합니다.
3D CT(얼굴뼈 평가)
교정을 단순한 치아의 범위에서 분석해서는 안됩니다.
- 1. 비대칭이나 주걱턱등의 골격적인 부분을
3차원적으로 평가합니다. - 2. 잇몸뼈 내부 상태에 대한 정밀한
관찰을 합니다. - 3. 치아 이동에 방해가 되는 해부학적
구조물 유무를 분석합니다. - 4. 치아의 전후방과 상,하 이동의 한계를
분석하는 데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제이디 3D정밀진단 V-ceph 8.0
V-ceph 8.0 (국내 교정진단 프로그램 점유율 1위, 전국 치과대학 모두 사용)을 이용하여 교정 치료 후의 3차원 모습을
시뮬레이션하여 3차원 정밀진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V-ceph은 전국 11개 치과대학병원에서 모두 사용하는 국내 점유율 1위(83%)의 교정분석 프로그램입니다.
- 기존의 정교한 교정 분석에 더해 3차원 가상 시뮬레이션(교정 전 후 비교) 가능합니다.
- 3차원적인 교정분석 결과를 상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교정은 치아와 뼈의 움직임을 가져오지만 그 결과는 얼굴 피부 외형으로 표현됩니다.
얼굴 외형의 변화를 3차원 시뮬레이션하여 비교 평가합니다.
비발치/비수술턱교정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발표에서위턱뼈 확장장치와 관련된 발표로 대상(1위) 수상
제이디치과에서는 다음 2가지의 고난도 치료시술 방법으로 비발치/비수술 교정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비발치/비수술턱 교정 위턱뼈 확장술
위턱을 넓히는 시술은 위 턱에 국한된 시술이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뼈와 턱뼈의 변화와 위치이동을 일으키는
중요한 시술입니다.
위 턱뼈 확장술은 전체적 얼굴뼈와의 조화를 고려해야 하는 술식입니다.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 대상 수상한 발표 내용 중 일부)
위턱뼈를 벌리는 방식에 따라 앞니와 어금니의 이동양상이 달라지게 되며, 이것은 전체 얼굴 모양의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 대상 수상한 발표 내용 중 일부)
MSE ll(정품)
제이디교정치과에서는 MSE ll 정품을 사용하여 위턱을 넓히는 시술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치아만을 넓히는 것이
아니라 턱뼈를 함께 넓히는 고난이도 시술입니다.
MSE ll는 상악턱을 좌우로 벌리는데 사용합니다.
비수술 주걱턱교정의 경우 상악턱이 앞뒤로 길이가 짧을 뿐 아니라 옆으로 폭이 작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치아만 벌릴 경우 잇몸이 상할 수 있고 재발률도 높아집니다.
MSE ll는 치아만 움직이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아래 위턱뼈를 벌리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잇몸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재발률도 낮습니다.
비발치/비수술턱 교정
교정용 미니스크류를 이용한 치아의 후방이동입천장 중앙(midpalatal area)과 협붕(Buccal shelf)에 식립하는 교정용 미니스크류 시술입니다.
비발치교정치료에는 대부분의 경우 교정용 미니스크류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교정용 미니스크류를 심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치아 뿌리와 뿌리 사이에 식립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치아뿌리 사이 공간은 치아뿌리의 모양과 기울기에 따라 매우 좁을 수 있으며 치아가 조금만 이동해도 치아뿌리와 미니스크류가 닿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미니스크류를 다른 치아 뿌리 사이 공간으로 옮겨심어야하는 불편감이 있습니다. 옮겨심다보면 더 이상 심을 곳이 없어지고
이러한 경우 최소 3개월을 기다려야 다시 같은 자리에 심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이디교정치과에서는 치아의 이동 시 치아의 뿌리에 의해 간섭을 받지않고, 뼈의 강도가 치아뿌리 사이보다 강한 위턱쪽 입천장 중앙 (Midpalatal area)과 아래턱쪽 맨뒤 어금니 뒷부분에 있는 협붕(Buccal shelf)이라는 곳에 교정용 미니스크류를 식립하여 비발치교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치아 뿌리 사이에 심는 방법은 시술이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아래치아를 후방으로 많이 넣어야 하는 경우( 특히 비발치교정에서 ) 치아의 이동에 대한 간섭을 받지 않고, 탈락률이 낮은 해부학적 구조물인 협붕(Buccal shelf)에 교정용 미니 스크류를 심는 것이 결과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2-3mm 절개 후 간단히 식립이 가능합니다.
치과교정과전문의 & 통합치의학과전문의
병원이 아닌 의사를 만나다